365mc

Log-In
전체메뉴
365mc
Liposuction
LAMS
상담/예약 마이페이지 ETC

비만 하나만

고도비만 수술, 이제는 36.5 위밴드로

작성자 코카뉴스 작성일 2010-12-03 조회수 988
코카뉴스에서는 [고도비만 해결, 365위밴드(랩밴드) 수술]이라는 주제로 365mc 비만클리닉 조민영 원장님의 인터뷰 내용을 보도 하였습니다.

신문에서는 최근 고도비만의 환자의 수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초고도 비만 환자들은 가벼운 비만환자들보다 당뇨의 위험성이 10배나 높으며, 관절염, 천식, 불임등 다양한 합병증을 가져오기 때문에 누구보다 다이어트가 절실히 필요하다고 하였습니다.

현재 고도비만자들을 위한 위수술 종류에는 위절제술과 위우회술, 위밴드(립밴드) 수술이 있다. 그중에 비교적 간단한 수술법으로 시술기간도 짧고 간단한 위밴드 수술이 인기다.
조민영 원장님은 “처음에는 밴드를 비교적 느슨하게 조절해서 영양분을 지속적으로 흡수하다가 포만감 증상과 체중 감량 정도에 따라 밴드의 크기를 조절합니다. 이러한 조절을 통해 음식섭취의 양이 줄어들고, 포만감을 빨리 느끼며 천천히 먹는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어 다이어트 치료에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라고 설명 하였습니다.

위밴드 수술은 식욕억제를 못하는 고도비만 환자들에게는 가장 적합한 수술이다. 수술하기전 위밴드 수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의 상담은 물론 병원의 수술장비와 마취과 전문의 상주여부를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