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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만 하나만

설날 연휴 동안 찐 몸무게 빼려면

작성자 조선일보 작성일 2008-02-11 조회수 1368
긴 설날 연휴가 끝나고 체중계 위에 올라서면 한숨이 절로 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설날 동안 체중관리를 하겠다고 굳게 마음 먹었지만 이를 실천하기가 쉽지 않은 탓이다. 명절 음식들은 대부분 고칼로리 음식들이 많고, 명절에는 운동 시간을 확보하는 것도 어렵다.

연휴 동안 찐 살을 빼기 위해서는 식이조절과 운동이 필수이다. 하루 세 끼를 규칙적으로 먹되 섭취 열량은 1800㎉(여성은 1500㎉)로 제한한다.

(중략)

365mc비만클리닉의 김하진 원장(강남점)은 “걷기 운동은 비만관리뿐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도 필수적”이라며 “일주일에 4~5일정도 하루 30분 이상 걷는 것이 좋은데 초보자는 1분에 90m, 중급자 이상은 1분에 100m 정도의 속도가 적당하다”고 설명한다. 또 김 원장은 “처음부터 무리하게 걷기 운동을 계획하기 보다는 산책하는 기분으로 가볍게 시작하는 것이 좋다”며 “걷기 운동을 꾸준히 하기 위해서는 혼자보다는 가족이나 친구 등과 함께 걷기 운동을 하거나, 음악을 들으며 운동하면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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