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365mc는 결식아동들의 건강을 위해 (재)아름다운가게 '쿡방' 사업에 기부금 4000만원을 전달했습니다.
이때 365mc의 파트너사인 (주)비즈케이션이 5000만원, (주)로하스메디가 5000만원 기부에 동참해 총 1억4000만원이 '쿡방' 사업에 소중하게 활용될 예정입니다.
‘맛있는 방학’을 뜻하는 ‘쿡(cook)방’ 사업은 2012년 시작돼 매년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데요. 방학 중 급식비가 부족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균형 잡힌 식단을 제공해 건강을 돌보고, 식생활 교육을 통해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랍니다. 또한 쿡방 사업은 아동들이 직접 참여하는 테마요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또래 간 친목 도모와 성취감 향상에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365mc는 (주)비즈케이션, (주)로하스메디와 함께 지난해 12월에도 저소득 가정 아동 영양식 지원을 위해 기부금 총 2억원을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한 바 있죠. 아름다운가게 측은 이번 기부금이 올해 6월부터 내년 3월까지 운영되는 쿡방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6월부터 올해 3월까지 진행된 쿡방 사업을 통해서는 전국 34개 지역아동센터에서 아동 848명에게 급식을 제공했는데요. 또한 아름다운가게는 아동들의 올바른 식습관과 식사 예절을 위해 자체 개발한 식생활 교육 콘텐츠도 운영하고 있다고 해요.
특히 테마요리교실에서는 아동들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는 요리법을 전수하며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는데요. 아름다운가게에 따르면, 평소 인스턴트 음식을 즐기던 아동들이 테마요리교실에서 배운 간편 건강식을 가정에서도 가족과 함께 만들어 먹었으며, 야채를 잘 먹지 않던 아동들이 다양한 야채를 직접 만져보고 맛보는 과정에서 편식 습관도 서서히 고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에 365mc는 아동용 건강 레시피를 만들어 각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할 계획이에요. 365mc 식이영양위원회 소속 영양사들이 아동 맞춤형 건강식 간편 요리법을 개발해 제공할 계획인데요. 365mc 식이영양위원회 김우준 위원장님은 “아동용 건강 레시피가 편식 습관을 고치고 소아 비만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맞춤형 건강 레시피를 준비하겠다”고 전하셨습니다.
365mc 대표원장협의회 김하진 회장님도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결식 아동의 건강한 밥상을 지원할 수 있어 기쁩니다”라며 “21년간 지방 하나만 집중해 온 365mc는 앞으로도 건강한 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예정입니다”라고 말씀하셨답니다.
아름다운가게 신한결 나눔사업팀장님 역시 “365mc의 따뜻한 후원에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아동들의 건강한 식습관과 건강권을 보장하기 위해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에요”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365mc는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9년째 커진옷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금까지 누적 기부금이 44억원을 돌파했다고 하네요.
앞으로도 이웃을 향한 365mc의 따뜻한 마음 나눔은 계속될 것입니다.
지방 하나만, 우리의 새소식을 클릭으로 응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