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은 [잘 굶는 것 보다 잘 먹는 것이 중요]라는 제목으로 365mc비만클리닉에서 제공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먹는 행위 자체를 금기 시 여기는 것, 무조건 먹는 양을 줄이려는 것, 절대 먹지 않겠다는 음식을 지정하는 것은 오히려 폭식을 유발할 수 있는 다이어트의 허점임에도, 이전에 체중을 많이 줄여본 경험이 있는 사람들의 공통점이 주로 이런 생각으로 다이어트 계획을 세운다고 설명했습니다.
폭식을 피하는 다이어트의 첫번째 원칙_규칙적인 식사를 하는 요령 (옥스퍼드 대학 크리스토퍼 페어번 교수의 권유)
1. 식사는 배가 고프거나 식욕이 당길 때 먹는 것이 아니라 미리 계획한 시간에 먹는 것이라는 인식을 가져야 한다.
2. 4시간 이상의 공복 시간을 두지 않도록 식사와 간식 계획을 세운다.
3. 미리 계획한 식사나 간식은 거르지 않도록 해야 한다. 설령 배가 고프지 않더라도 말이다.
4. 미리 계획한 식사 또는 간식 시간 외에는 따로 음식을 먹지 않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는 것이 좋다.
5. 혹 정해진 시간 외에 음식을 먹는 일이 생기더라도 실망하지 말고 바로 원래 계획으로 돌아가는 것이 중요하다.
6. 하루가 시작되기 전 아침이나 전날 밤에 그날의 식사와 간식 시간을 미리 메모해놓는다.
7. 중요한 것은 무엇을 먹는냐가 아니라 언제 먹느냐이다. 먹는 음식 종류에는 너무 제한을 두지 않도록 한다.
/ 도움말=365mc비만클리닉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