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에서는 골다공증 없는 다이어트를 위하여 어떤 음식과 어떤 운동을 해야하지는지 365mc 비만클리닉의 도움말을 인용, 올바를 다이어트 정보를 소개하였습니다.
신문에서 골다공증이란 뼈가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 정상에 비해 구멍이 많이 나고 얇아진 질환을 말하는데, 뼈가 많이 손실돼 약한 충격에도 쉽게 골절을 일으키게 된다. 기존에는 골다공증이 갱년기 이후 여성에게서 흔히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나, 최근에는 젊은층에서도 골다공증 환자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이는 원푸드 다이어트나 무리한 절식과 같은 잘못된 다이어트로 인해 칼슘과 같은 필수영양소의 부족으로 인한 것이다라고 설명하였습니다.
흔히 다이어트를 할 때 유제품을 기피하는 경향이 있는데, 저지방 우유나 저지방 요거트 등은 오히려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칼슘이 부족할 경우 뇌가 칼슘 부족을 인지, 식욕을 높여 다이어트 효과를 떨어뜨릴 수 있는 반면 충분한 칼슘 섭취는 더 많이 먹고자 하는 욕구를 줄여 다이어트를 도울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우유의 유지방은 포만감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포만감을 오래 지속하도록 해주는 작용을 한다고 하였습니다.
칼슘은 일회 섭취량이 적을수록 흡수율이 높아지므로 우유는 한꺼번에 먹는 것 보다는 하루에 여러 번 나누어 섭취하는 것이 칼슘 흡수에 더욱 효과적이다. 건강한 뼈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칼슘을 섭취하는 방법 외에도 꾸준한 운동이 필요하다. 우리 뼈는 영양섭취와 운동에 따라 지속적으로 변화하기 때문이라고 전하였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